-
아이폰 중국서 '불티'..애플, 삼성 제치고 점유율 1위 등극 한국경제21:01애플이 아이폰13 출시 효과로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를 제치고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국 시장에서의 압도적 점유율 격차...
-
이통사 5G 추가 주파수 할당조건 첨예 공방 디지털타임스19:245G 주파수 할당을 둘러싸고 이동통신사 간 신경전이 치열하다. 추가 할당 받을 가능성이 높은 LG유플러스는 '공정경쟁'을 주장하고, 경쟁사인 SK텔레콤과 KT는 사실상 L...
-
CJ ENM, 라라랜드 제작사 '엔데버콘텐트' 인수 절차 완료 지디넷코리아19:00(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CJ는 19일 콘텐츠 자회사 CJ ENM이 할리우드 제작 스튜디오 '엔데버콘텐트'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공시했다. CJ ENM 은 글로벌향 콘텐...
-
캐리소프트-맨티스코, 메타버스 '캐리파크' 개발 게임동아18:54캐리소프트와 멘티스코는 금일(19일) 여의도 IFC몰 CGV에서 간담회를 열고, 합작법인 '캐리버스'와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파크'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
-
[인사] 환경부 外 파이낸셜뉴스18:11◆환경부 ◇과장급 전보 △자연보전국 환경영향평가과장 정환진 ◆병무청 ◇과장급 전보 △혁신행정담당관 이아론 ◆예금보험공사 ◇부서장급 전보 △인사지원부장 신두...
-
어도비코리아 사장에 동남아 수장 데일 파이낸셜뉴스18:10어도비는 어도비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사이먼 데일(사진)을 임명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데일 신임 사장은 2019년부터 어도비 동남아시아를 이끌고 있으며, 앞으로 한국 ...
-
'82조 빅딜' 블리자드 품은 MS "메타버스 '킬러 콘텐츠' 확보" 파이낸셜뉴스18:07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 확보하게 되는 게임 IP. MS 공식 뉴스룸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글로벌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
"넷플은 韓콘텐츠 전세계 수출 노력..외국회사로만 여기지 마라" 머니투데이17:30"저도 한국인이고, 한국 넷플릭스에서 일하는 모두가 한국 콘텐츠 제작업계에 오래 몸담아온 베테랑이다. 외국회사라기보다 같은 한국사람들이 한국 콘텐츠를 전세계에 ...
-
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Add Shop' 오픈 서울경제17:20[서울경제] 19일 서울 선릉에 있는 ‘KT(030200) Add Shop’을 방문한 고객들이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다. KT는 제휴상품을 체험·구매할 ...
-
애플, 스마트폰 1위 탈환..삼성은 2%P 차이 2위 매일경제17:18애플이 작년 4분기 '아이폰13'을 앞세워 삼성전자를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에 등극했다. 작년 1~3분기 선두를 유지했던 삼성전자는 2위로 내려앉았다. 18일...
-
요금 인상한 넷플릭스.."올해 'K-콘텐츠' 25편" [OTT온에어] 아이뉴스2417:09[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2016년에 서비스 론칭 이후 첫 번째 요금 인상이었다. 고객에 그만큼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으니, 잘 지켜봐 달라." 19일...
-
"15→25편" K-콘텐츠 키우는 넷플릭스..올해는 5500억원 이상 투자(종합) 뉴스117:08(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지난해 약 5500억원을 투자해 총 15편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한 넷플릭스가 올해는 작품 수를 10편 더 늘리며 공격적인 투자를 이...
-
워크데이, 美 100대 유통사 절반이 사용.. 디지털 전환 가속 파이낸셜뉴스17:06미국의 100대 유통기업 중 절반 이상의 기업들이 워크데이를 활용해 사업 부문 운영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워크데이는 전...
-
"전세계에 강의 콘텐츠 제공.. AI 크리에이터 적극 활용" [인터뷰] 파이낸셜뉴스17:06클래스101 구현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파이낸셜뉴스와 인터뷰에서 AI 크리에이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분야...
-
만화 플랫폼 픽코마, 세계 모바일앱 6위 파이낸셜뉴스17:06카카오픽코마가 운영하는 글로벌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애플리케이션(앱) 6위(게임 제외)에 오르면서 전 세계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