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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대로 괜찮을까, 지구 환경…韓·日·대만 연극인의 고뇌
- 동아시아 사회 문제 예술로 승화 - 24일까지 수영구 어댑터플레이스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극예술 창작가들이 바라본 동아시아의 사회 문제는 어떤 것일까. 각국의 색다른 시선을 담아낸 연극이 부산 관객을 찾는다. 연극제작소 ‘청춘나비’는 오는 24일까지 수영구 어댑터플레이스에서 ‘4th EATI in BUSAN’ 공연을 선보인다. EATI는 아시아권
국제신문 1시간 전 - 동영상‘별들이 전하는 선율’ 조성진·임윤찬 국내서 연말 공연 KBS 3시간 전
- 바이에른의 사이먼 래틀 경 "조성진과 함께라면 완벽 하모니" 서울경제 4시간 전
- 베이스 연광철의 '겨울나그네'…"초연 때보다 표현의 폭 넓어져" 연합뉴스 4시간 전
- 래틀 “조성진은 칭찬 알레르기 있지만 그래도 칭찬”·조성진 “마에스트로가 훌륭해서 힘든지 몰라” 경향신문 5시간 전
- ‘퉁소소리’ 이호재·이원희 “힘들지? 그래도 살아 있으면 언젠가 좋은 일 생겨” [인터뷰] 헤럴드경제 5시간 전
- 일상 속에 숨은 영원한 아름다움...연극 ‘우리읍내’ 황성연 배우 매일경제 5시간 전
- 최호종 출연에 무료 티켓 암표까지... 서울무용제 새 역사 썼다 중앙SUNDAY 6시간 전
- 지휘자 사이먼 래틀 “조성진과 악단, 테니스 치듯 잘 주고받죠” 한겨레 6시간 전
- 이대로 괜찮을까, 지구 환경…韓·日·대만 연극인의 고뇌
- 동아시아 사회 문제 예술로 승화 - 24일까지 수영구 어댑터플레이스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극예술 창작가들이 바라본 동아시아의 사회 문제는 어떤 것일까. 각국의 색다른 시선을 담아낸 연극이 부산 관객을 찾는다. 연극제작소 ‘청춘나비’는 오는 24일까지 수영구 어댑터플레이스에서 ‘4th EATI in BUSAN’ 공연을 선보인다. EATI는 아시아권
국제신문 1시간 전 - 동영상‘별들이 전하는 선율’ 조성진·임윤찬 국내서 연말 공연
[앵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2명의 연말 공연 소식이 화제입니다. 클래식 음악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성진, 임윤찬이 이번 달과 다음 달 차례로 국내 무대에 오릅니다. 이들의 공연마다 표 구하기가 어렵다 보니 해외로 원정 관람을 가는 관객들도 있다는데요,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베를린 필하모
KBS 3시간 전 - 바이에른의 사이먼 래틀 경 "조성진과 함께라면 완벽 하모니"
[서울경제] “훌륭한 오케스트라는 많지만 시인 같은 오케스트라는 적습니다.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BRSO)은 이 두가지를 갖췄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사이먼 래틀 경) 6년 만에 내한 공연으로 국내 관객들을 만나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상임 지휘자 사이먼 래틀 경은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RSO의 강점을 시인과 같
서울경제 4시간 전 - 베이스 연광철의 '겨울나그네'…"초연 때보다 표현의 폭 넓어져"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연가곡 '겨울 나그네'는 사랑에 실패한 젊은이가 겨울밤에 길을 떠나 거리의 악사를 만나기까지의 고독하고 쓸쓸한 심경을 노래하는 작품이다. 슈베르트가 빌헬름 뮐러의 시에 곡을 붙여 만들었다. 연광철(59)이 다음 달 4일 서울 마포아트센터 무대에서 '겨울 나그네' 24곡 전곡을 노래한다. '바그너 오페라의 장인'으로 꼽히는
연합뉴스 4시간 전 - 래틀 “조성진은 칭찬 알레르기 있지만 그래도 칭찬”·조성진 “마에스트로가 훌륭해서 힘든지 몰라”
한국 출신의 최정상 피아니스트 조성진(30)은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은 체력적, 정신적으로 무척 힘든 곡이다. 그런데 마에스트로와 오케스트라가 너무 훌륭해서 힘든 걸 까먹었다”고 말했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 지휘자 사이먼 래틀(69)은 “조성진이 칭찬에 큰 알레르기가 있다는 걸 알고 있다”면서도 “조성진 본인은 자신이 얼마나 잘하는지 모를 수 있다.
경향신문 5시간 전 - ‘퉁소소리’ 이호재·이원희 “힘들지? 그래도 살아 있으면 언젠가 좋은 일 생겨” [인터뷰]
“배우 이호재입니다. 늙은 최척 역을 맡아 이 자리에 섰습니다.” 막이 오르고 무대 위 조명이 밝아오면, 배우 이호재(83)가 책 한 권을 들고 걸어나온다. 1963년 연극 ‘생쥐와 인간’으로 데뷔한 무대 인생 62년차의 노배우. 한 줄 한 줄 발화한 그의 대사는 웅변하지 않아도 묵직한 힘이 담겼다. 이호재는 연극 ‘퉁소소리’의 ‘안내자’이자 ‘서술자’
헤럴드경제 5시간 전 - 일상 속에 숨은 영원한 아름다움...연극 ‘우리읍내’ 황성연 배우
“‘인간은 누구에게나 영원한 무엇이 있답니다’라는 대사가 작중에 나오죠. 그것이 무엇인지는 연극을 본 관객들 각자가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경기도극단 연극 ‘우리읍내’(연출 김광보)에 출연 중인 황성연 배우(31)가 자신이 연기하는 인물 ‘무대감독’(stage manager)의 대사를 인용하며 작품을 설명했다. 퓰리처상을 세 차례 받은 극작가 숀톤 와일
매일경제 5시간 전 - 최호종 출연에 무료 티켓 암표까지... 서울무용제 새 역사 썼다
서울무용제가 약 1개월간의 여정을 끝마쳤다. (사)대한무용협회(조남규 상명대학교 교수)가 주최하는 서울무용제는 45년 역사의 무용계 최대 행사로, 올해는 오랜 숙원사업이던 '무용 대중화'를 실현한 해로 기록되게 됐다. 지난 17일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열린 폐막식에서 새 역사를 썼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net ‘스테이지 파이터’
중앙SUNDAY 6시간 전 - 지휘자 사이먼 래틀 “조성진과 악단, 테니스 치듯 잘 주고받죠”
19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 연습실로 들어서는 그의 만면에 웃음기가 가득했다. 특유의 백발 더벅머리에, 눈썹까지 희끗희끗하다. 독일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을 이끌고 내한한 지휘자 사이먼 래틀(69)이다. 20~21일 두차례 롯데콘서트홀 공연에 앞서, 협연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함께 기자들을 만났다. 래틀은 대뜸 조성진 얘기부터 꺼냈다. “지난
한겨레 6시간 전 - 사이먼 래틀 “투어 협연자로 조성진 낙점 이유?…단순하다, 더 나은 연주 위해”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은 교향악적 작품이라 피아니스트와 교향악단이 서로 절대 의지하면서 음악적으로 잘 주고받아야 하는 작품입니다. 피아니스트가 이렇게 하기 쉽지 않은데 조성진은 굳이 애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교향악단과 어울려 연주할 수 있는 연주자라 염려할 게 없습니다.” 독일 명문악단인 뮌헨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BRSO)을 이끌고 내한한 지휘 거장
세계일보 7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