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 하니 ‘푸른 산호초’ 노래방 일본곡 차트 1위 경향신문19:57최근 그룹 뉴진스의 하니(사진 가운데)가 불러 화제를 모은 ‘푸른 산호초’가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선곡된 일본 노래가 됐다. 16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푸른 산호초...
-
“여성 연출가 최초 단장 맡아 큰 영광…누구나 사랑하는 대표 극단 만들 것” 경향신문19:57국립극단이 관객과의 접촉면을 넓힌다. 박정희 국립극단 단장·예술감독이 16일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지난 4월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들과 만났다. 박 단장은 “누구...
-
'베르사유의 장미' 원작자 이케다 리요코 "한국 초연 기대감 커" 뉴스118:54(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세계적인 히트작 '베르사유의 장미'가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세계 최초로 무대에 오른다. 이에 원작자인 이케다 리요코가 한국을 ...
-
상상의 ‘청호산수(靑湖山水)’ 화폭에 구현한 김종해 16번째 개인전 경기일보18:37‘청호산수(靑湖山水)’ 작업을 이어오는 김종해 작가의 열 여섯번째 개인전이 오는 18일 평택 프리퍼갤러리에서 개막한다. 김종해 작가는 고향 합천의 산천에서 경...
-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인생곡이 된 드보르자크 교향곡 8번 한국경제18:27서울시향의 ‘바실리 페트렌코의 드보르자크 교향곡 8번’ 공연에서는 시몬 트릅체스키의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드보르자크 교향곡 8번이 더 ...
-
도쿄 청소부 반복되는 일상에…가출한 조카가 문득 들어왔다 한국경제18:16빔 벤더스의 ‘퍼펙트 데이즈’(사진)는 한 남자의 얼굴로 시작되는 영화다. 그 얼굴이 향하는 소소하고 뭉클한 일상. 그리고 영화는 다시 남자의 얼굴로 회귀한다. 놀...
-
햄릿이 여자로 바뀌자 모든 것이 달라 보였다 한국경제18:15“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니라!” 1601년 발표된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이런 가부장적인 대사가 많다. 이야기를 주도하는 주인공도 모두 남자다. 햄릿이 그렇고, ...
-
‘이곳에 예술은 없다’…하비에르 카예하(Javier Calleja)가 말하는 예술 경기일보18:07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은, 형형색색의 머리카락에 커다랗고 촉촉한 깊은 눈을 가진 아이가 등장한다.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그렸다는 이 ...
-
Daniel Arsham gives glimpse of thousand years from now 코리아헤럴드18:03One rarely imagines how the present world would be remembered and seen a thousand years later. American artist Daniel Arsham’s solo exhibition at Lotte Muse
-
AI시대의 잔인한 민낯···'인간다움'을 묻다 서울경제17:42[서울경제] 인공지능(AI) 등 첨단 과학기술 분야가 발달하고 있지만 기술의 자리가 커질수록 인간의 설 자리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빠른 변화 속에서 인간성은 갈 곳을...
-
울산국제목판화 페스티벌 17일 개막…170여 점 선봬 연합뉴스17:42(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울산제일일보 주최 '제12회 울산국제목판화 페스티벌'이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반구대 암...
-
국내 최대 빈티지 오디오 박물관 오디움 개관전 ‘정음: 소리의 여정’ 매일경제17:42최근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오디오 박물관 ‘오디움(Audeum)’이 화제다. KCC그룹의 서전문화재단이 마련한 공간으로 ...
-
돌아온 카라 새 음원 공개 故구하라 목소리도 담겨 매일경제17:33그룹 카라가 2019년 세상을 떠난 멤버 구하라의 목소리가 담긴 노래를 공개했다. 16일 소속사 알비더블유(RBW)·DSP미디어는 카라(박규리·한승연·니콜·강지영·허영...
-
박정희 국립극단 예술감독 "'믿고보는' 작품 선보일 것"(종합) 뉴스117:29(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누구나 사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극단이 되는 게 지향점이다. '국립'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마지막 한 명의 국민뿐만 아니라 세계 시민까...
-
"해외 무대서 한국 연극 위상 높여야" 매일경제17:09"연극을 왜 하고 연극이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인간의 존재 양식과 본질을 탐구하는 근본적 질문을 던지면서 순수예술성을 공고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