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파인더 너머] (23) 윤중로 벚나무 비닐을 두른 이유? 기자협회보23:46['뷰파인더 너머'는 사진기자 강윤중(경향신문), 이효균(더팩트), 김명섭(뉴스1), 하상윤(세계일보)이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만난 사람과 세상을 담은 에세이 코너입니다...
-
쉿! 소리 내면 죽어..롤러코스터 같은 스릴에 숨이 멎는다 경향신문21:56[경향신문] <콰이어트 플레이스>(2018)는 영리한 영화였다. 시각은 없지만 청각은 극도로 발달한 괴생명체가 인간을 별다른 이유 없이 공격한다는 설정이었다. 이 때문...
-
'구하라법' 국무회의 통과..18일 국회 제출 연합뉴스TV21:23양육 의무를 저버린 부모가 자녀의 유산을 상속받지 못 하게 하는 이른바 '구하라법'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번 민법 일부 개정안의 핵심은 상속권 상실 제도 신...
-
손열음, "자가격리 10주, 산다는 것은.." 노컷뉴스21:21"한국을 오가며 연주를 하다보니 자가격리 기간이 길었어요. 눈 뜨면 먹고, 때 되면 자고, 문득 '이게 사는 건가' 그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자가...
-
<지성과 감성> 애니메이션 거장 5인의 <움직임을 만드는 움직임> 展 EBS19:02[EBS 저녁뉴스]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영상을 쉽게 만들고 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내용이 더 중요한 시...
-
'벼루 애호가' 이근배 시인 "벼루요? 이중섭 '황소'와도 안 바꿀래요" 경향신문18:33[경향신문] “우리나라의 벼루들은 압록강 기슭의 위원에서 나오는 화초석이 으뜸인데요. 녹두색과 팥색이 시루떡처럼 켜켜히 층을 이뤄서 마치 풀과 꽃이 어우러지는 ...
-
[CEO&STORY] "위기 닥쳐도 중단 없는 지속 가능 오케스트라, 그 희망의 씨앗 심었죠" 서울경제18:27[서울경제] 박선희(사진)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는 2019년 1월 취임해 이제 임기까지 6개월여를 남겨두고 있다. 임기의 절반은 코로나19 탓에 무엇 하나 확실하게...
-
[CEO&STORY] "클래식 공부요? 그냥 더 많이 듣고 즐기세요" 서울경제18:25[서울경제] 박선희 대표는 ‘미래 세대 육성’을 통한 발전과 함께 또 다른 축으로 ‘관객과의 소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과거와 달리 능동적이며 본인 취향이 확실...
-
신동훈 '클라우디오 아바도 작곡상' 받았다 한국경제18:09작곡가 신동훈(37·사진)이 독일 클라우디오 아바도 작곡상을 받았다. 아시아인 작곡가로선 처음으로 이 상을 받았다. 베를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21~2022년 시즌(20...
-
프로젝트 아일랜드 단막극전 '비듬×진흙' 내달 1일 개막 이데일리18:07[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극단 프로젝트 아일랜드는 단막극전 ‘비듬×진흙’을 오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름다운 극장에서 공연한다. 프로젝트 아...
-
[음악이 흐르는 아침] 오페라 장인의 종교음악..로시니의 '스타바트 마테르' 한국경제17:59조아키노 로시니는 오페라로 유럽을 평정한 1829년(37세)에 더 이상 오페라를 작곡하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하지만 가곡과 피아노 소품은 만년까지 계속 썼고, 대작으로...
-
우주서 바라본 인간의 소중함..연극 '아인슈타인의 별' 이데일리17:58[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극단 냇돌은 연극 ‘아인슈타인의 별’을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씨어터 쿰에서 공연한다. 연극 ‘아인슈타인의 별...
-
[문화소식] 김선욱·정명훈·요엘 레비, 3분기 KBS교향악단 연주 연합뉴스17:29(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 김선욱·정명훈·요엘 레비 3분기 KBS교향악단 연주 = KBS교향악단이 올해 3분기 정기연주회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연다. 7...
-
[모멘트] '이제 한 자리 건너' 연합뉴스17:26(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5일 오후 대구 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관계자들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좌석에 설치된 거리두기 안내문을 점검하고 있다. 대구...
-
드라큘라엔 김준수..위키드엔 조은희..없었던 적 없었다 서울경제17:15[서울경제] 한 편의 뮤지컬이 시즌을 거듭하며 오랜 시간 관객과 만나는 게 흔하진 않다. 매년 대작과 신작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시장에서 꾸준히 관객의 선택을 받는 ...